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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블랙박스 조심하세요!!(feat, qxd5000, AS)

lichur 2022. 6. 7. 12:59

아이나비 블랙박스 진짜 좋은거 맞아???

본인의 출퇴근 차량인 BMW320d가 이제 약4년차를 접어들고 있음.

그런데 출고시 달려있던 정품 블랙박스가 화면이 흰색으로만 보이고 아무것도 식별이 안됨을 확인!!!

 

그동안 정품 블랙박스 성능에 갈증을 느끼던차에 신규제품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함.

 

고르고 골라 결정한건 바로!

아이나비 QXD5000 모델!!

QXD5000 제품

아이나비 공식판매점을 통하여 구매.

(이게 짜증의 씨앗이 될 줄이야.......)

아이나비 공식판매점

구매후 약2일 후 제품이 도착하고~

그주 주말 설치를 위해 차량으로 이동!!

 

배선을 하기전 전원만 연결하여 블랙박스를 켜봄!!

 

그런데!!

블랙박스 우측상단에 흑점이 보인다!! 

그것도 꽤 크다!!!

 

QXD5000 흑점1
QXD5000 흑점2
QXD5000 흑점3

 

처음에는 렌즈 앞에 붙은 보호필름 때문에 발생하는것 인줄로 암!!

그런데 보호필름을 벗겨내도 똑같음!!

 

이리저리 비춰봐도 위치는 항상 같음.....

 

너무나도 어이가 없는 상황!!

 

렌즈부분을 자세히 관찰하니 본체카메라 렌즈 안쪽에 무엇인가 뭍어 있다!!!

렌즈이물1
렌즈이물2
렌즈이물3

그부분이 렌즈를 가리고 있어 까맣게 찍힌것일듯 한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버림!!

 

암튼 설치는 다음으로 미루고 교환을 위해 판매처에 문의 글을 남겼음.

판매처 답글

그런데 답글이 가관이다!!!

대략 내용을 정리하자면.......

 

"너님이 직접 본사에 연락해서 확인을 해야 한다"

 

이런내용이다.....

 

아니 내돈내고 내가 새제품 사서 키자마자 불량 확인하고 교환해달라 했더니.....

판매자가 고객보고 직접 본사에 연락하란다......

 

보통은 판매처에서 새재품을 보내주고 이상있는 제품을 받아서 본인들이 본사에 보내든, 들고가든 해서 처리를 해야 하는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몰아쳐 버림.

 

하하하하하..... 어이가 없네....

 

뭐 그래도 하란대로 해보기로함.

 

본사로 전화를 걸어 지금 상황설명을 하니....더 가관인 소리를 해댐....

 

대략 요약하자면.....

 

"아이나비 AS 센터에 찾아가든 택배를 보내든 해서 물건을 전달하면 이상이 있을 시 증명서를 발급해 주겠다.

그럼 그걸가지고 가서 구입처에서 교환 받아라......"

 

ㅎㅎㅎㅎㅎㅎ;;;;;;;

이거 뭐 다른이야기 해도 똑같은 소리만 반복이다....

배째란다..........

 

어쨋든 교환을 받든 환불을 받을라면 직접 혹은 택배를 이용해서 결함증명서를 받아야 한다는것....

 

새제품 사자마자 불량인것도 열받는데 그걸 처리하는 방식도 열받게 함.

 

블랙박스 교환과정이 알고싶다면 클릭!!

2022.06.10 - [자동차 ] - 아이나비 블랙박스 교환!!(feat. 불량확인서)

 

아이나비 블랙박스 교환!!(feat. 불량확인서)

아이나비 블랙박스 불량 확인서! 사자마자 발견한 불량으로 실랑이 후 결국 아이나비 용인 서비스센터로 블랙박스를 택배로 보냄 이전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 https://lichur.tistory.com/m/59 아이나비

lichur.tistory.com

 

결국 소비자는 불량제품을 받고도 아이나비가 원하는 대로 본인 시간을 소비하여 AS를 받아야 함.

 

나는 이제부터 아이나비 제품은 다시는 구매하지 않고, 주위 사람들도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며 말릴것임.

 

전자제품은 성능도 중요하지만 고장 및 불량 발생시 추후의 대처도 중요함

하지만 아이나비의 대처를 보면 다른회사의 제품을 구매 할 것을 강력 추천함.

결정적으로 전원만 한번 켜보면 1초도 안되서 발견할수 있는 불량이 출고된걸 보면

아이나비의 품질관리 능력이 떨어지지 않나 의심됨.

 

 

*추가*

블랙박스를 교환받고 반품을 하기 위하여 판매사(우리소프트)에 반품신청을 함.

반품택배 보내준다하여 기다리고 있는데 몇일 후......

 

판매사(우리소프트)에서 전화가 옴....

우리소프트 :  반품가져갔냐??? 

본인 : 택배에서 연락도 없고 분실 위험이 있어 내놓지 않았다.

우리소프트 : 다시 택배 신청할테니 반품 해달라.

본인 : 알았다.

 

이후 2일 뒤 택배연락이 왔고 반품을 보내고 영수증을 받음.

이걸로 끝일줄 알았으나.....

 

몇일 뒤 오후 연락이 또 온다.......

우리소프트 : 반품 가져갔냐???

본인 : 가져갔고 영수증도 받았다. 근데 왜 자꾸 나한테 물어보냐....

우리소프트 : 송장이 꼬여서 조회가 안된다. 영수증 사진찍어 보내줘라.

본인 : 전화번호 남겨라 그럼 보내줄겠다.

우리소프트 : 알겠다.

 

본인은 한치 의심없이 회사에 물건이 늦게 도착해서 그런가보다 함.

다음날 영수증 사진을 보내고 나서 운송장을 조회해보니.....

나에게 전화했던 그날 오전 8시 이전에 발송 완료되 있었음.

택배 반송 조회

그러니까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소비자만 귀찮게 한것이다.

 

아... 처음 교환 일처리 할때 부터 짜증나게 하더니 끝까지 못믿어운 모습을 보인다.

이건 여담이지만 운송장 보내달라 해서 보내줫더만 고맙다는 말도 하나 없다.....

우리소프트 근무하는 그 여직원이 문제이겠지만 이런 이미지 하나하나가 회사에 좋은 영향은 주지 않을듯함.

 

암튼 이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아이나비 블랙박스 구매시 여러 협력사들이 존재함을 인지하고,

우리소프트는 피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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