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동차, 생활팁 스멀스멀

자동차 보증만료전 점검!!(feat, BMW 320d) 본문

자동차

자동차 보증만료전 점검!!(feat, BMW 320d)

lichur 2023. 8. 21. 10:58

자동차 보증만료전 점검받아 무상수리 하자!!!

출퇴근 용으로 아주 만족 하며 운행하고 있는 나의 320d!!

어느덧 보증이 끝나가는 시기가 다가왔음.

 

딱히 차량운행에 이상이없고 경고등 뜬것도 없지만....

그래도 연식이 있으니 사설에서 점검을 받아보기로 함.

 

사설 점검 업체는 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

용인에 있는 "퍼센트인" 이라는 업체로 정함.

 

평일 오후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함.

 

차량을 리프트에 안착시키고 나서, 차량점검 순서 및 소요시간등 친절히 알려주심.

 

그리고 약 30~40분정도 차량을 여기저기 꼼꼼히 봄.

 

1차 차량점검이 끝나면 2차로 고객에게 실물로 문제가 있는 부분들을 보여줌.

운행시 아무문제도 없었기에 괜찮을것이라 생각했으나......

 

본인차량은 4개의 문제들이 있었음.

 

대략적으로 문제들을 나열하자면

 

1. 타이로드엔드 손상 구리스 누설

2. 에어필터 하우징 누유

3. 미션 옆 배기 마운트 찢어짐

4. 터보 배기 누설

2차설명이 끝나면 차량을 원상복구 하고, 3차 설명이 시작됨.

 

3차설명에는 최종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들의 사진과

어떻게 센터에 말을 해야 AS에 유리한지등등의 팁을 알려줌.

 

이후 QnA 시간이 지나가고 요금 지불 후 차량을 출고함.

본인의 차량은 운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느끼지 못했는데 

이렇게 사설 점검으로 문제가 있는부분을 찾아냄.

 

만약, 보증이 끝난후 문제를 알았다면 내돈이 들어가야 하지만

보증이 남은 지금은 센터에 들어가서 무상보증을 요청하여 수리할 계획임.

 

차량 제조사의 무상보증 만료가 끝나가는 분들은 이상이 없더라도 꼭 사설점검을 받아보길 권함.

 

끝!!

 

 

Comments